권정호 미술관
관람 안내

권정호미술관은 대구에 제 1호 사립 등록미술관으로서 대구를 대표하는 원로작가 권정호(1944~)가 수년간 준비해 마련한 전문 미술 공간이다. 작가는 건물 리모델링과 제반 설비를 마련하고 소장품 등록 수장고 목록화 등 여러 요건을 갖추어 2024년 2월 23일, 사립미술관으로 정식 등록을 마쳤습니다.

대구대학교 조형예술대학에서 25년간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을 양성한 권작가는 이를 특화한 시민 대상 교육 프로그램도 구상 중입니다. 이를 통해 교육자로서 또한 작가로서 연구하고 모은 다양한 자료들을 공유해 나가고 있습니다.

권정호 작가 개인의 이름을 붙이긴 했지만 공공의 역할에 충실한 공간이 되고자 미술관을 지었습니다. 대구 최초의 사립미술관으로서 대구 지하철 참사 등 우리 지역이 지닌 아픔과 사회문제들을 예술로써 치유해 나가고자 한다. 권정호 미술관을 시작으로 문화공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대구 동구에 다양한 문화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 미술관 개관일

    2024년 2월 28일

  • 휴관일

    매주 일요일, 월요일, 추석, 설날, 3.1절

  • 운영시간

    매주 화 ~ 토, 오전 10시~오후 6시 ※ 점심시간 : 12:30~13:30



권정호미술관 3층 제1전시장 ‘낙원樂園과 죽음 Paradised Paradise died’ 현재 전시중 권정호미술관 4층 제2전시장 ‘낙원樂園과 죽음 Paradised Paradise died’ 현재 전시중 권정호미술관 옥상 설치작품 작품제목: 시간의 거울

KWONJUNGHO

ART MUSEUM